First slide
살림출판사가 출판한 책 현재 2,499  
살림출판사홈 > 살림의 책 > 전체도서목록
내 주님 걸으신 그 길
톰 라이트 지음 | 강선규 옮김 | 2008년 7월 21일
브랜드 : 살림기독교
쪽수 : 220 쪽
가격 : 8,500
책크기 : 118*180
ISBN : 978-89-522-0957-3-03230
• Home > 브랜드별 도서 > 살림기독교
• Home > 분야별 도서 > 기독교
“성지순례의 진정한 신학적 의미를 황홀하게 드러낸다.”

기독교 신앙의 탁월한 해설가 톰 라이트가 안내하는 이스라엘 성지순례 여행!

톰 라이트는 성지의 경치, 소리, 냄새, 맛을 생생하게 그려냄으로써, 우리로 하여금 오늘날 예수의 부르심에 합당하게 반응하도록 도울 성지순례에 참여하게 한다. 이 책은 또한 기독교 신앙에 대한 매우 참신하고 이상적인 입문서로서, 독자가 그리스도에 대한 더 큰 지식과 사랑에 이르도록 격려한다.

이 책은 예수가 걸어간 길을 중심으로 성지 곳곳을 따라가면서, 기독교 신앙의 특징과 의미를 쉽고도 감동적으로 풀어간다. 세계적인 신약학자인 저자는 실제로 이스라엘에서 머물면서 연구 활동을 벌인 바 있고, 그때 직접 발로 밟고 몸으로 느낀 생생한 경험이 그의 신학 지식에 덧붙여져 감동스러운 글을 낳고 있다. 이스라엘 성지 순례자들이 일반적으로 방문하는 여정을 차례로 따라가는 이 책은 많은 독자들에게 예수의 삶이 왜 구원의 길인지와 또 성지가 현대를 살아가는 독자에게 주는 신앙의 참된 유익이 무엇인지를 잘 밝혀 줄 것이다.

_본문 중에서

“왜냐하면 진실은, 예수의 얼굴에 나타난 하나님을 찾으려고 여행을 떠난 자는 우리가 아니기 때문이다. 오히려 우리를 찾아 여행을 떠나시는 분은 하나님이시다. 어떻게 회심이 일어나는가? 예수는 네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를 택했다고 말씀하신다. 성 아우구스티누스가 고백하듯이, 쉼을 얻지 못하고 방황하는 순례자의 심령이 우리 안에 있는 것은 사랑의 하나님이 우리에게 그분을 향하는 마음을 주셨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하나님 안에서 쉴 때까지는 결코 안식을 얻을 수 없는 것이다. 불안한 삶이 우리로 하여금 순례 여행을 떠나도록 만들 때, 그것이 종교적인 의무감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면, 우리는 우리와는 반대 방향으로 우리를 만나러 오시는 하나님을 발견할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의 만남은 두 대의 급행열차가 마주 보고 달려와 충돌하는 것과 같은 모습이 될 것이다. 그때에 당신은 빛의 섬광을 보고, 삼 일 동안 눈이 멀게 되며, 충격적인 변화가 일어나 박해자가 설교자로 변하게 되는 것이다.” (제1장 “다메섹으로 가는 길” 중에서)

_추천사

“자신이 하나님 나라의 순례자임을 아는 그리스도인에게는

반드시 지참해야 할 여행안내서로서

확고부동한 명성을 지닐 것이다.”

“이 책은 성지순례의 진정한 신학적 의미를 황홀하게 드러낸다. 성지순례는 하나님을 향한 영적인 여정이자 제자도이다. 세계적인 신학자이자 저술가로 꼽히는 톰 라이트는 거룩한 성지에 서린 기억의 지층을 세밀하게 탐사하면서 우리 주님 예수 그리스도의 길을 선명하게 복원한다. 그저 편안한 관광을 즐기려는 사람들에게는 마음을 불편하게 만드는 불온한 책이 될 것이다. 그러나 자신이 하나님 나라의 순례자임을 아는 그리스도인에게는 반드시 지참해야 할 여행안내서로서 확고부동한 명성을 지닐 것이다.”

이광하 목사(「복음과상황」 편집장)
서문

성지 지도

개인적인 서론: 오늘날의 성지순례

1. 다메섹으로 가는 길

2. 요단으로 가는 길

3. 광야의 길

4. 갈릴리로 가는 길

5. 예루살렘으로 가는 길

6. 산을 오르는 길

7. 겟세마네로 가는 길

8. 십자가의 길

9. 무덤에서 나오는 길

후기: 오늘날의 성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