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st slide
살림출판사가 출판한 책 현재 2,499  
살림출판사홈 > 살림의 책 > 브랜드별 도서
래리 크랩의 깨어진 꿈의 축복
래리 크랩 Larry Crabb 지음 | 이혜진 옮김 | 2009년 8월 5일
브랜드 : 살림기독교
쪽수 : 368 쪽
가격 : 12,000
책크기 : 46판 양장
ISBN : 978-89-522-1223-8-03230
• Home > 브랜드별 도서 > 살림기독교
• Home > 분야별 도서 > 기독교
보도자료 : shattered dreams.hwp
좌절 금지, 예견 불가!
내 꿈이 깨어진 것은 감히 꿈꾸지 못한 더 큰 기쁨을 위해서였다!!
룻기의 나오미 이야기를 통해 배우는, 깨어짐을 허락하신 하나님의 마음!

우리 시대 최고의 기독교 상담가 래리 크랩의 대표작!
“하나님, 날 사랑하신다면서 어떻게 이러실 수 있습니까?” “제가 바랐던 것이 나쁜 것도 아니고, 하나님 잘 섬기면서 이 한세상 행복하게 사는 것뿐인데, 왜 제 꿈을 앗아가시나요?” 갑작스레 시련이 닥칠 때, 인생이 예상한 것과 다른 방향으로 흘러갈 때, 우리는 하나님께 부르짖는다. 고된 세월, 하나님이 눈물을 닦아 주시기를 소망하지만 하나님은 묵묵부답이시고 오히려 우리의 마음 더 깊은 곳에 눈물의 샘을 내신다. 이것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
고통의 문제에 대해서는 수많은 신학적 답변이 있었지만, 이 책에서 내어놓는 답변은 커다란 위로를 주면서도 가슴을 먹먹하게 할 만큼 불편한 것이다. 지은이는 영혼의 밑바닥에 닿을 때까지, 깨어진 마음 속으로 더 내려가라고 말하는데, 꿈이 깨어지는 것은 물론 고통스런 일이지만, 하나님의 깊은 뜻에서 비롯된 것이기 때문이다. 마치 퍼즐의 일부분, 혹은 더 커다란 이야기의 한 장(章)과 같이, 이 뼈아픈 현실은 더 넓은 시야에서 조망할 때에야 그 의미가 드러난다. 사랑의 하나님이, 꿈이 깨어지는 고통을 허락하셨다. 꿈이 깨어질 때에야 우리는 하나님 한 분만을 향한 열망을 우리의 내면 깊은 곳에서 발견하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이 세상에서의 축복이라는 낮은 차원의 꿈을 깨뜨리시고 가장 위대한 꿈, 바로 하나님을 만나 그분과 사귀며 공동체를 이루고 변화되는 꿈을 꾸도록 우리를 인도하신다.
이 시대 최고의 기독교 상담가로 평가받는 저자 래리 크랩은 룻기에 기록된 나오미의 이야기를 번득이는 통찰을 버무려 들려주면서, 인생의 역경과 비극을 정직하게 또한 현실적으로 검토함으로써, 너무나 대수롭지 않게 취급되는 이 진리를 우리에게 일깨워준다. 불편하지만 마음을 어루만지는 이 이야기를 읽으며, 우리는 나오미가 참된 기쁨을 누리도록 준비시키시려고 잠시 행복을 걷어내시는 하나님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우리는 하나님께서 당신께서 사랑하시는 사람들을 위해, 깨어진 꿈을 더 좋은 꿈과 더 풍성한 삶으로 바꾸어 놓으시는 생생한 모습을 잊지 못하게 된다. 깨어진 꿈은 우리의 인생을 변화시킨다. 영원히!
서문_ 새 일을 행하시다
우화_ 행복에 관하여

1장 하나님께 불만 있습니다
2장 나오미 이야기
3장 예수께서 이르시기를
4장 우겨쌈을 당할 때
5장 소망에도 리듬이 있다
6장 규칙을 깨라
7장 붓다의 길, 예수의 길
8장 모든 것이 협력하여 하나님께로 인도한다
9장 열망인가 집착인가?
10장 하나님의 그림자
11장 포기와 신뢰
12장 애써 열망을 숨기시다
13장 자비의 지옥
14장 황당한 결혼 축사
15장 그래도 인생은 행복해야 하는 것 아닌가
16장 행복이 다는 아니다
17장 깨어짐이 주는 세 가지 교훈
18장 가장 위대한 꿈
19장 꿈이 이루어지다
20장 새로운 길이 열리다
21장 참 기쁨으로 향하는 여정

룻기 본문
하나님께서 래리 크랩을 통하여 몇 번이나 나의 내면세계를 고치셨는지 세다가 잊어버렸다. 이 책을 딱 다섯 쪽 읽고 나니 혼자 중얼거리게 된다. ‘아아, 또 시작되는구나!’ _빌 하이벨스(윌로우크릭커뮤니티 교회)

하나님께서 의도하신 만큼 참된 삶을 살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이 책에 씌어진 모든 말을 놓치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이 책은 하나님을 이용하려는 욕망보다 하나님을 알고자 하는 열망이 커지도록 내 마음을 어루만져 주었습니다. 『래리 크랩의 깨어진 꿈의 축복』은 ‘끝내 우리가 기쁨으로 여기게 될 새롭고도 낯선 느낌’을 불러일으키는 참된 소망을 발견케 함으로써, 진정으로 진리를 찾는 분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_찰스 스탠리(애틀랜타 제1침례교회)

래리 크랩이 성숙하고 정직한 영성을 향하여 자신의 여정을 계속해 가는 모습을 지켜보는 일은 언제나 즐겁다. 내가 아직 가보지 못한 영역을 모험하는 그가 정말 존경스럽다. _필립 얀시(『놀라운 하나님의 은혜』 저자)

인간의 참된 기쁨이 궁극적으로 ‘우리 각자가 본래 어떤 존재로 창조되었는가를 발견하는 것’임을 믿기에, 또한 ‘우리를 만드신 분이 우리가 열매 맺고 충만케 되기를 약속하셨다는 것’을 믿기에, 래리 크랩의 이 책을 기쁘게 추천합니다. 실제적인 조언과 자신의 열정을 둘러앉은 사람들에게 나누어주며, 다른 사람들이 그들의 인생을 향한 하나님의 가장 좋은 계획을 발견하고 그 안에서 자라 가도록 돕는 그의 헌신을 생각하며, 그의 글과 저작에 감사를 표합니다. _잭 헤이포드(킹스 칼리지 총장)

나의 계획을 이루는 일, 나 자신의 목표를 세우고, 일정을 짜고, 나만의 야망을 품는 것, 간단히 말해 나의 꿈을 이루는 일. 이것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려 하시는 것보다 분명 조금밖에 얻지 못하게 되는 길이다. 그러므로 나는 내 꿈을 깨뜨리신 하나님을 찬양한다. 그리고 래리 크랩에게 감사한다. 그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못 이해하는 성경적 원리를 과감하고 분명하게, 그리고 따뜻하게 설명해 냈다. _앤 그레이엄 로츠(『위기 속에서 만난 주님』 저자)

래리 크랩을 아는 사람이라면 그가 영혼 속으로 깊숙이 들어가는 비범한 여정 중에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의 최근 저작들, 특히 이 책을 통해 우리 독자들은 그의 안내를 따라 다른 단계로 나아갈 특권을 갖게 됩니다. 그는 우리에게 확실히 우리 존재의 핵심을 대면할 수 있는 곳을 보여 줍니다. 그리고 그는 바로 여기에서, 우리가 지금까지 가능하리라고 상상했던 것보다 더 의미 있게 서로와, 그리고 하나님과 연결될 수 있음을 가르쳐 줍니다. 이 책을 통하여 래리 크랩은 우리를 변화시키는, 기쁨을 향한 여정으로 우리를 안내합니다. 여러분은 이 여행을 결코 놓치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_레스 패럿(『5가지 친밀한 관계』 저자)

특유의 명료함으로, 래리 크랩은 다시 한 번 골치 아픈 기독교 교리 하나를 다루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저 지나쳐 버리거나, 인간의 경험과는 맞지 않는 어휘와 신학으로 설명하곤 하는 그런 주제 말이지요. 이 책 『래리 크랩의 깨어진 꿈의 축복』에서 크랩은 우리 인간의 깨어진 꿈의 조각을 조심스럽게 떼어내어, 사랑스럽고 지혜롭고 무한히 인정 많은 하나님을 우리 앞에 보여 줍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길을 이해할 수는 없을지 몰라도, 그분의 마음을 우리는 언제나 신뢰할 수 있습니다. _데이브 드레버키(Dave Dravecky’s Outreach of Hope National Cancer Ministry 대표)
행복한 사람들은 쉽게 사랑하지 못한다. 그러나 기쁨이 가득한 사람들은 사랑하는 법을 안다. 그러한 까닭에 하나님은 행복과 행복한 환경이 가져다주는 즐거움을 빼앗으시고, 그 자리에 기쁨을 선물하신다.
행복한 사람들은 기쁨을 찾으려 하지 않는다. 이미 자신이 가진 것에 만족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들의 삶의 기초는 그들이 누리고 있는 축복 위에 놓여 있다. 비록 이들이 진심으로 불운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훌륭한 일을 한다 하더라도, 이들의 최대 관심사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잘 지켜 내는 일이다. 이들은 보다 위대한 꿈을 품을 수 있는 자유함을 얻지 못한다. 그래서 진정으로 사랑하는 법을 알 수 없다. 하나님은 보다 위대한 것을 향한 열망을 주시기 위해, 선하지만 저차원적인 우리의 꿈을 깨뜨리신다. 하나님은 이 새로운 열망을 충족시키시고, 우리를 자유롭게 하셔서 마침내 진정으로 사랑할 수 있게 하신다. _5장에서

물론 하나님은 우리가 행복해지기를 원하신다. 실제로 하나님은 영원한 기쁨을 주시기 위해 어마어마한 노력을 감수하셨다. 그러나 하나님이 지금 우리에게 주시려는 행복은 매우 이상한 종류의 행복이어서, 우리는 이 행복을 누리고 살도록 창조되었으나 온전히 이 행복을 누리려면 오래도록 기다려야 한다. 또 이 이상한 행복은 하나님을 섬기는 행복이요, 그 하나님이 우리를 울게 하신다 할지라도 내일이 되면 우리의 눈물을 닦아 주시겠다는 그분의 약속을 믿고 잠자코 인내해야 하는 행복이다.
이 세대는 성취되지 못한 소망 속에서 기쁨을 발견하는 법을 잊었다. 우리는 소망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더 이상 알지 못하게 되었다. 우리는 지금 당장 필요한 것만 소망한다. 우리는 이루어지지 못한 소망이란 마치 못된 충치와 같은 것이기 때문에, 무슨 수를 쓰더라도 빨리 그 고통에서 벗어나야 할 권리가 우리에게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그러나 원래 소망이란 더 나은 곳으로 가는 길을 알려주는 표지판 같은 것이다. _9장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