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st slide
살림출판사가 출판한 책 현재 2,499  
살림출판사홈 > 살림의 책 > 브랜드별 도서
네 가장 소중한 것을 버려라
래리 크랩 Larry Crabb 지음 | 윤난영 옮김 | 2009년 1월 23일
브랜드 : 살림기독교
쪽수 : 352 쪽
가격 : 12,000
책크기 : 124*184
ISBN : 978-89-522-1040-1-03230
• Home > 브랜드별 도서 > 살림기독교
• Home > 분야별 도서 > 기독교
가장 성경적이면서 가장 실제적인 기독교 상담가 래리 크랩의 행복 지침서!

당신은 다른 모든 것을 버리고서라도 하나님 만나기를 진정으로 원하고 있는가?

제임스 패커, 브래넌 메닝, 제임스 휴스턴, 오정현 목사, 정동섭 목사 추천!

우리 시대의 가장 탁월한 복음주의 기독교 상담학자로 꼽히는 래리 크랩이 자신이 50여 년간 그리스도인으로 살아오면서 경험한 것, 또한 성경을 연구하고 사람들을 상담하며 깨달은 바를 바탕으로 참된 행복의 길을 그려냈다.



이 책 『(래리 크랩의) 네 가장 소중한 것을 버려라』에서 저자는 두 가지 인생의 길, 곧 옛 생활의 길과 새로운 성령의 길을 대비시키며, 참된 그리스도인의 존재방식을 그려낸다.

옛 생활의 길 위에 서 있는 사람들은 자신이 가장 원하는 것을 움켜쥐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다 한다. 하나님께서 주실 복을 기대하고, 바로 그 때문에 하나님을 찾는 많은 이들이 바로 이 길 위에 서 있는 사람들이다. 안타깝게도, 하나님께서 그분의 자녀들에게 복을 주시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므로 열심히 복을 구하라는 메시지만을 전하는 시중의 많은 책들이 그리스도인들을 옛 생활의 길을 걷도록 부추긴다. 이 길은 욕망의 충족을 목표로 삼은 길이요, 축복을 하나님보다 더 중요시하는 잘못된 길이다. 이 길에 매인 그리스도인의 삶이란 고단하기 그지없다. 원하는 축복을 얻기가 어려울뿐더러, 하나님과 멀어진 느낌에 무거운 한숨을 내쉬는 인생이다.

한편 새로운 성령의 길을 걷는 사람은 하나님을 찾고 하나님 안에서 만족을 구한다. 그들은 하나님을 구한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축복조차 그들이 궁극적으로 원하는 것이 될 수 없다. 이들은 자신들이 성령의 인도하심에 따라 신성한 춤을 추도록 초청받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저자는 무엇이 옛 생활의 길이고 무엇이 성령의 길인지를 명쾌하게 보여주며, 옛 생활의 길에서 성령의 길로 돌이키도록, 하나님을 참으로 즐거워하는 삶을 살도록 구체적으로 안내한다. 새로운 성령의 길을 걷는 이들에게 따르는 자연스런 결과, 곧 하나님의 임재 안에 거하고, 진정한 공동체를 경험하고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자라가는 것은 다른 어떤 축복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값진 것이다.



‘가장 행복해야 할 그리스도인들이 늘 행복에 목말라 있는 이유는 뭘까? 가장 자유로워야 할 그리스도인이 무거운 짐을 지고서 허덕이는 이유는 도대체 무엇일까?’ 이런 물음을 갖고 있는 독자라면, 이 책에서 가장 성경적이고 현실적인 진단과 처방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과거에 『하나님을 즐거워하라』(두란노)로 출간되었던 것을 살림출판사가 번역을 새롭게 하고 체재를 보강하여 재출간한 것이다.



■ 추천사





오늘날 교회가 하나님 중심보다는 축복 중심의 신앙생활에 치우치는 것에 대해 여러분이 나와 같이 고민하고 있다면, 은혜로 주어지는 참된 즐거움과 자유를 이 책에서 발견하고 기쁨으로 충만하게 될 것입니다. 래리 크랩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너무도 적실한 메시지를 전해 줍니다. 나는 본서가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읽히고 깊이 소화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_제임스 패커(『하나님을 아는 지식』 저자)



숨 막히는 율법주의 아래서 신음하는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이제 나의 절친한 친구 래리 크랩을 통해 참된 자유에 대한 강력한 음성을 듣게 되었습니다. 래리 크랩은 인간의 내면 깊은 곳에서 흘러나오는 열정과 함께 생명력 넘치는 새로운 길을 우리에게 제시합니다. _브레넌 매닝(『아바의 자녀』 저자)



축복을 주시는 분보다 축복에 마음을 빼앗기고 있는 현대 기독교의 흐름에 도전하는 책입니다. 나는 이 시대의 그리스도인들에게 꼭 필요한 말씀을 이만큼 강력하게 전한 책은 없다고 확신합니다.

_셀윈 휴즈(『드리면 드릴수록 더 많은 것을 주시는 하나님의 계산법』저자)



래리 크랩은 우리에게 그리스도인의 자유를 기뻐해야 하는 이유를 분명하게 제시할 뿐 아니라 성령 안에서 자유의 길을 함께 가는 동반자가 되어줍니다. 이 책은 그가 어떻게 그 길을 가고 있는지를 분명하게 보여주는 메시지입니다. _제임스 휴스턴(리젠트 칼리지 교수)



이 책은 그리스도인이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해 아주 중요한 핵심을 말해줍니다. 그리스도인들에게 장애물과 실망 뒤에 있는 은혜의 품에 안기기 위해 인생의 무거운 짐을 내려놓도록 권면합니다.

_프랭크 리티프(남아공 성공회 신부)



C. S. 루이스는 형통이 우리를 이 세상에 묶이게 했으며, 그래서 우리가 이 세상에 안주하고 세상도 우리 안에 안주하게 되었다고 경고했습니다. 래리 크랩은 우리가 하나님께 축복을 얻기 위해 얼마나 세상적인 방법을 사용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며, 하나님의 길로 돌아가도록 호소합니다.

_칼 토머스(칼럼니스트)



생기 없는 신앙생활을 벗어나 진정한 자유와 기쁨을 누리고 싶다면 래리 크랩이 이끄는 ‘성령의 새로운 길’의 여정에 동참해 보십시오! 여정을 마칠 즈음, 당신은 어느새 하나님을 만나는 본질적인 축복을 누리고 있을 것입니다. _오정현(사랑의교회 담임목사)



래리 크랩은 이 책에서 육신을 따라 율법주의적으로 하는 신앙생활이 왜 우리에게 만족을 주지 못하는지를 예리하게 진단한 후에, 성령을 따라 하나님을 즐거워하는 삶이 왜 참된 자유와 행복의 길인지를 보여줍니다. 이 혼돈과 우울의 시대에 참된 행복을 찾는 모든 분들에게 일독을 권합니다.

_정동섭(가족관계연구소장)





■ 본문 속으로



성령께서는 우리 각자가 세상과는 전혀 다른 길을 걷고 급진적인 순례의 길을 가도록 초청하십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허락하시는 것에 자신을 내맡기며, 인생에서 어떤 상황을 맞이하든 간에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가 그분을 더 깊이 알아가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이것이 성령의 새로운 길입니다. _2장



현대판 유대주의자들에게 하나님은 축복의 수단일 뿐입니다. 그들 의식에서 하나님은 그들이 추구하는 궁극적 축복이 아닙니다. 그들은 더 나은 삶을 얻기 위해 하나님을 이용하는 것은 옳으며 그것이 실제적으로 하나님의 뜻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이용한다는 말이 너무 조작적인 것처럼 들리니까, 그 대신 하나님 일을 하기 위해 하나님을 의지하고, 하나님의 약속을 주장하고, 우리가 원하는 축복을 얻기 위해 필요한 조건을 채워야 한다고 표현합니다. …… 그들은 거짓된 속임수로 가장하는 데 능합니다. 그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하나님은 선하시고 신실하시므로 당신을 축복하기 원하신다. 이제 그분이 당신 인생에 쏟아 부어주시려는 축복을 받기 위해 힘쓰라. 그분의 규례를 따르고 조건을 이행하여 당신에게 호의를 베푸시도록 설득하면 당신이 원하는 축복 가득한 삶을 얻을 것이다.” 그들은 이것을 성경적인 원리대로 사는 것이라 말합니다. 그러나 바울은 이것을 세상의 약하고 천한 초등 학문으로 돌아가서 다시 그것들에게 종 노릇하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_5장



성령으로 심으면 성령이 주시는 열매를 맺습니다. 그것은 사랑, 희락, 화평, 오래 참음, 자비, 양선, 충성, 온유, 절제입니다. 새로운 길을 걸으면 우리는 성장으로 나아가게 됩니다. 기적적으로 하나님을 만나고, 공동체를 경험하며, 그리스도를 닮아갑니다. 이 일은 비록 더딜지라도 반드시 일어납니다. _16장
초대의 글

어느 그리스도인의 이야기

프롤로그_ 두 가지 길



제1부 인생의 새로운 길: 우리가 잃은 그것

01장 인생을 살아가는 법칙

02장 우리가 만든 삶의 방식

03장 세 본문의 참뜻



제2부 지친 세대: 떠나야 할 길

04장 사과 속의 벌레

05장 어리석은 열심

06장 속삭이는 거짓의 용

07장 잘못된 소원

08장 눈을 멀게 하는 속임수



제3부 성령의 바람: 새롭게 열린 길

09장 기쁨의 문이 열리다

10장 있는 모습 그대로 나아가 춤추기

11장 새로운 인과법칙

12장 임마누엘,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13장 곳간 문을 열고

14장 하나님의 이야기



제4부 새로운 혁명: 어떻게 살 것인가

15장 하나님을 즐거워하기

16장 새로운 길의 주춧돌 다섯

17장 위치 점검: 지금 나는 어디에 있는가

18장 선택의 기로: 어떤 사이클을 택할 것인가

19장 목적 재점검: 인생의 목적이 무엇인가

20장 다양한 통로: 하나님은 어떻게 역사하시는가

21장 새로운 기도: 파파 기도



에필로그_ 하나님과 함께

감사의 말